티스토리 뷰

마음공부

카르마(karma)와 깨어남

White_harmony 2023. 6. 2. 20:30
반응형

카르마(업보), 과거의 짓누르는 고정관념이 내가 깨달음으로 나가는 데 족쇄라고 생각하는 것은 끝없는 싸움, 실체없는 유령과의 끝없는 싸움일 뿐이다. 누구나 한단계 성장 할 때 겪는 성장통이다. 한단계 성장하기 위한 자양분으로 삼아라.

 

나는 우주의 근원에너지. 아무리 안 좋은 상황이라도 스스로 경험하고 싶어 온전히 내가 만들어 낸 것이다. 아무리 절망하고 있는 상황조차도 내가 허락한 상황이고, 절묘한 신의 한수로 무르익는 중인 것이다. 힘들어 할 때, 최악인 상태조차 그대로 인정하고 그 순간의 에너지 맛을 보려고 할 때, 그것이 진정한 깨달음이다.

 

해석하는 개념이 달라지면서 다른 에너지가 나오기 시작하는 것이다. 물질 세계는 내가 보는 관점으로 만들어 낸 것. 있기 때문에 보는 것이 아니라 보기로 결정한 순간 그렇게 드러난 것이다. 나는 우주의 근원 에너지. 내가 보고자 하는 대로 세상이 창조되는 것이다. 

 

참고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zcwH9i3I2iA&t=3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