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변비 해결법, 변색은 어떤가요? 


 변비 해결법도 앞서 얘기한 효소 건강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섬유질과 효소가 가득한 날 것과 발효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변색을 보면 건강한 장과 건강이 악화된 장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변색과 방귀냄새로 자신의 장 건강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효소식의 실천으로 변비문제를 해소합니다. 자세히 알아 봅니다. 

 앞선 글에서 인간 수명과 건강에 아주 중요한 '효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생 한정된 양만 나오므로 채내 효소 관리는 살아가면서 꼭 집중해야할 부분입니다. 



 체내 잠재 효소를 아끼려면 외부에서 효소가 듬뿍 들어가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날 음식과 발효식품이 그것입니다. 모든 생명체에는 자체 효소를 내포합니다. 가열식과 달리 생야채, 생과일에는 살아 있는 효소가 가득합니다.


체내 효소량이 충분하면 균형적인 몸 순환이 일어나고 대사 활동에 문제가 없어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합니다. 반면, 설사나 변비 증상으로 나쁜 변 상태를 보이는 사람들은 몸속의 효소가 부족한 사람들입니다. 특히 변비 증상은 아주 나쁜 장내 환경을 조성합니다.

 변비에 걸린 사람의 방귀 냄새는 아주 지독합니다. 해로운 균이 득세하여 이러한 악취 물질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런 해로운 균이 만들어내는 독소 가스가 장 내로 침입하여 각종 질병을 유발합니다. 스스로 장내 면역력 상태를 방귀 냄새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유해균의 독소는 약간만 발생해도 엄청난 악취를 풍긴다고 합니다. 나의 방귀 냄새는 어떤가요?

 또 하나 변색을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변은 밝은 노랑색을 띱니다. 담즙 속에 있는 '빌리루빈(bilirubin)'이라는 물질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물질은 알카리성에선 검은 갈색에 가깝고, 산성이면 밝은 노란색에 가깝습니다. 자, 나의 변의 색깔은 어떤가요?

 장 속에 이로운 균인 비피더스균, 유산균이 많으면 약산성을 띠어 변이 노랗습니다. 반면, 유해균이 득세하면 장내가 알카리성이 되어 변이 흑갈색에 가깝게 됩니다.  악취나는 방귀와 흑갈색의 변이 보인다면 당신의 장내 환경은 해로운 균이 득세한 알카리성입니다. 건강의 적신호입니다. 내 생명력과 아주 밀접한 체내 효소의 부족을 알려줍니다.

 

쾌변을 상징하는 나뭇잎 사이 햇살프랑스 문호 알렉상드르 뒤마는 말합니다. "인간은 먹음으로써 사는 것이 아니다. 소화함으로써 산다."



  변비는 유해균을 증식시켜 악취 물질을 일으킵니다. 변비 해결법은 생채소와 생과일 같은 효소가 살아있는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식이섬유는 장 속에서 유익한 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이 개선됩니다. 식이섬유는 또한 발암물질이나 해로운 균, 유해 물질을 흡착해 배출합니다. 장내 연동 운동을 일으켜 내용물이 정체되지 않게 합니다. 식이섬유는 이 모든 장점과 함께, 변의 양을 늘려주며 변비를 해소하게 됩니다.

 결국, 변비 해결법은 앞 글에서 처럼 효소 건강법과 같습니다. 식이섬유가 가득한 효소식은 생과일, 생채소, 발효음식입니다.



이와 더불어 오전 식사를 먹지 않습니다. 부담없는 생활 속 오전 단식은 혹사당하는 모든 장기에 휴식을 줍니다. 소화 작업에 들어가는 엄청난 소화효소를 아낄 수 있습니다. 독일의 브라우홀레 교수는 말합니다. "단식은 메스가 없는 수술이다."

 오전 생활단식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생야채와 생과일을 곁들인 현미밥을 두 끼 먹습니다. 실천한다면 방귀의 냄새가 없어집니다. 변이 황금색에 가까와 집니다. 굵고 길며 물에 뜨는 변을 보게 됩니다. 하루 2-3회, 매일 변을 보는 것이 건강한 변이라고 합니다.

 변비는 해로운 균을 키우는 장 건강의 최대 적입니다. 바로 식이섬유와 효소식을 실천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