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게 자라면 20cm이상도 자라나는 베고니아 마큘라타 잎. 클래식컬한 우아미가 마음을 끕니다. 무엇보다 제법 강렬한 붉은빛의 뒤태, 펄 광택이 흐르는듯 붉은색의 잎뒷면이 매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크고 길쭉한 진녹색의 잎에 마치 하얀색 유성페인트를 점점이 떨어뜨려 놓은듯 해요. 깔끔하고 선명한 점박이 무늬는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쭈글쭈글했다가 새로이 펼쳐나는 새잎은 노란빛을 띕니다. 새잎이 상큽합니다.

 

마큘라타 베고니아는 노란 꽃술을 지닌 하얀 꽃을 피웁니다. 살짝 늘어지는 하얀 꽃줄기, 큰잎에 대비해 청순하고 순박해 보이는 예쁜 꽃입니다.

 

번식시킬때는 두어 마디 남겨놓고 줄기를 다 자른 후 삽목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울때 한여름 강한 직사광선만 피하고 햇빛은 충분히 보여줍니다.  해빛 잘 드는 반양지 베란다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베고니아는 공중습도를 좋아합니다. 가습기 약간 가동해 주는게 도움됩니다. 물은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하며 약간만 물 말려키웁니다. 겉흙 상태를 확인 후 마르면 관수해 줍니다. 과습되지 않도록 합니다. 베고니아가 잘 자라는 온도는 10-25도 정도라고 합니다.

 

베고니아 마큘라타는 목성베고니아입니다. 참고로, 베고니아 종류를 세가지로 구분할때 목베고니아는 나무줄기처럼 중심에 단단한 목대를 세우고 자라는 베고니아를 말하고 근경성 베고니아는 땅속에 근경을 형성하며 성장하는 베고니아입니다. 근경은 땅속의 뿌리처럼 보이는 줄기입니다. 뿌리처럼 기능하는 땅속줄기랍니다. 끝으로, 둥그런 구근을 지니고 성장하는 베고니아가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