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물이야기

컬러크로톤 키우기

White_harmony 2024. 6. 17. 15:54
반응형

크로톤의 종류로 실크로톤, 바나나크로톤, 돼지꼬리크로톤 등 각각 오묘한 색으로 개성있게 다양하지만 제법 자주 볼 수 있는 크고 두꺼운 잎을 가진 컬로크로톤에 대해서 얘기해봐요. 

 

풍성한 잎사귀의 양, 큰 잎의 컬러크로톤은 컬러감있는 화려한 잎줄기가 매력적으로 돋보입니다. 꽃이 아니라 잎만으로도 심심하지 않고 화사하고 멋집니다. 단조롭게 푸른빛 일색인 일반 관엽식물과 다르게 그린과 오렌지빛의 다채로운 색감을 연출하는 컬러크로톤은 단조로운 집안 분위기나 혹은 사무실에 화사하고 밝은 생동감을 줄 수 있습니다. 묵직한 질감의 두껍고 매끈거리는 잎의 컬러크러톤은 세련된 느낌과 함께 고풍스런 느낌도 지니고 있습니다. 열대우림의 느낌도 들고요. 까페 창가에 두어 분위기 연출하기에도 무엇보다 좋은 식물이 아닐까 싶어요. 인테리어 효과뿐아니라 큰 잎들이 풍성하게 달려 습도조절 및 실내 공기정화 효과가 좋아 사무실 개업시나 집들이용 선물로도 제격입니다. 

컬러크로톤 키우기

형형색색의 컬러크로톤은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화상의 우려가있는 직사광선은 피해주면서 밝은 곳에서 햇빛노출을 잘 해주시면 울긋불긋 곱게 물든 색감을 보여줍니다. 채광의 양을 늘려주면 잎에 무늬가 많아지고 더욱 선명한 색감을 띤답니다. 실내 음지에 놔두면 점차 잎에 녹색을 많이 띠게 됩니다. 평소 반양지에 두고 키우면 좋고 여름철엔 통풍좋은 반그늘에 두고 키우면 좋습니다. 적합한 온도는 20-25도정도이고 월동온도는15도로 환경을 마련해 줍니다. 가을이 깊어가면 볕이 잘 드는 실내의 따뜻한 공간으로 옮겨줍니다. 분흙의 위쪽 겉부분의 흙이 바싹 말라있으면 화분 아래로 물이 흘러내릴 정도로 흠뻑 물을 주도록 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편으로 건조한 환경에서는 공중 습도를 누리도록 잎에 분무를 해주며 관리해주면 좋습니다. 가을부터는 물주는 간격을 조금씩 늘려서 물주는 양을 조금 줄여 약간 건조하게 유지해 줍니다. 흙은 배수가 수월한 혼합토에서 키웁니다. 화분을 고를때는 식물자체가 화사함으로 심플한 느낌의 것을 고르도록 합니다.

 

크로톤의 꽃말은 '교염', '교태'라고 합니다. 컬러크로톤의 꽃은 작고 여려보이는 미색의 꽃들이 윗부분 잎들 사이에서 모여 핀답니다. 꽃피는 시기는 여름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