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야들야들한 느낌의 얇은 잎이지만 결코 연약하지 않고 힘이 있는 칼라데아 퓨전화이트잎입니다.하얀색, 초록색, 연두색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같은 잎 무늬가 예술입니다. 무늬를 살짝 내비치며 돌돌 말려 나오는 새잎도 예쁩니다. 잎의 자라나는 모양새가 규칙적이지 않고 자유로이 휘어져 자라는 모습이 제겐 더욱 매력적입니다.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키우기

 

공중습도를 좋아함으로 가습기가 유용합니다. 촉촉함을 준다고 잎 분무를 하여주면 자칫 잎이 녹아내릴 수 있습니다. 키우는 환경에 따라 흙상태가 다를 수 있는데 겉흙의 상태를 확인해 봤을때 손가락 한마디 이상의 깊이까지 흙이 말라있다면 전체적으로 물을 흠뻑 주도록 합니다.

 

항상 화분받침에 물을 채워 저면관수하여 키웁니다. 흙이 계속 축축하지 않게 뿌리의 끝부분이 닿을 정도로만 물관리를 해준다면 과습걱정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열대식물로 온실같은 환경이 좋습니다. 13도 이하의 저온에서는 잎 테두리가 말라가는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하네요. 습도는 60%이상을 좋아한다고는 하나 습도를 반드시 높게 유지해주지 않아도 40%정도의 습도에서 키워도 잘 자랍니다.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분갈이를 해줄때는 뿌리가 제법 크고 잘 자라나므로 딱 맞는 화분보다는 넉넉한 화분을 선택해 주시고 과습되지 않도록 배수가 잘 되는 흙에 심어줍니다.

 

병충해로 응애의 피해를 입기 쉽습니다. 갑작스럽게 잎이 변색되고 잎 뒷면에 하얀 가루나 작은 거미줄이 붙어있다면 응애가 원인일 확률이 큽니다. 일단은 임시방편으로 잎뒷면을 물티슈로 닦아주는 수작업을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