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옥수수대 삶은 물 만들기에서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 알아보고, 옥수수대 삶은 물의 자세한 활용법, 그리고 이어서 옥수수대차 효능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생활 속에서 옥수수속대를 자주 보지만 실제로 그 옥수수속대를 활용하는 경우는 드물지요. 하지만 그 유용한 활용과 효능을 알고나면 180도로 생각이 바뀔 지도 모르겠습니다.

 

옥수수대 삶은 물 만들기, 활용

 

옥수수대 삶은 물 만들기 단계와 구체적인 활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말린 옥수수에서 옥수수 알갱이들을 떼어냅니다.

 

2. 알갱이를 떼내고 난 옥수수 속대를 잘라 맹물을 붓고, 센 불로 끓여줍니다. 물 2리터당 옥수수대 5~6개 정도 사용해요.

 

3. 끓으면 약한 불로 줄이고 물이 반이 되도록 은근하게 달여줍니다.

 

4. 노르스름한 옥수수대 삶은 물을 식힌 후, 10~20분 정도 오물오물 가글하듯 머금으면 잇몸질환을 호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옥수수속대차를 한꺼번에 많이 만들어 두기 보다는 적정량을 자주 끓여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보관은 냉장고에 보관해 두고 이용합니다.

 

6. 옥수수대 삶은 물을 차처럼 마실 경우, 하루 3잔 이하로 마십니다.

 

옥수수대 삶은 물 만들 때 중요한 점

 

옥수수대 삶은 물 만들 때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점이 있답니다.

 

옥수수를 삶고 남은 물, 이를테면 옥수수 알갱이를 떼내지 않고 삶은 물은 녹말이 녹아들어 잇몸이 아픈 것을 낫게 하는 옥수수속대의 효능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옥수수를 먹고 남은 찐옥수수 속대를 모아 다시 한 번 푹 삶아서 가글하시는 분이 계신데, 이 경우 영양성분이 삶는 동안 빠져나가서 큰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겠습니다. 말린 옥수수에서 알갱이를 떼대고 난 옥수수 속대를 삶아서 우려내 사용해야 효과가 제대로 발휘된답니다.

 

옥수수대 삶은 물 효능, 베타시토스테롤(Beta-Sitosterol) 풍부히 함유

 

옥수수대 삶은 물에 다량 함유하고 있는 베타시토스테롤(Beta-Sitosterol) 성분이 시중에 많이 알려진 잇몸 치료제에 들어있다고 하지요. 효능을 알아봅니다.

 

▶ 아래 [옥수수대 효능] 바로가기

 

 

옥수수대 효능, 옥수수대 삶은 물 - 옥수수속대 유용해요.

옥수수대효능이 아무리 좋아도 정확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을 때 그 효능이 빛을 발할 수 있답니다. 작은 차이지만 정확하게 옥수수대를 활용 방법을 익혀서 생활 속 건강관리에 도움받아요.

e-goodlife.tistory.com

 

예로부터 옥수수 속대는 약재명이 '옥미축(玉米軸)'이라 하여 약용되어 왔습니다. 치통을 없애고, 이뇨를 도우며, 어린아이 소화불량에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답니다.

 

옥수수대는 베타시토스테롤(Beta-Sitosterol)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잇몸질환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항염작용을 하여 잇몸 염증, 잇몸이 부어오르는 데, 또는 잇몸의 출혈이나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이가 흔들리거나 항균작용을 하여 충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 주며, 조골세포의 활성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옥수수대 삶은 물 만들기와 구체적인 활용법

옥수수대 성분은 남성호르몬의 생성을 도와서 전립선 비대증, 탈모 등과 같은 남성질병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옥수수대 삶은 물을 마시면 입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