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육식물을 키우는 초보자라면 꼭 하나쯤은 보유하고 있을만한 다육이 '연봉'. 연봉은 그라프토베리아속, 돌나물과의 다육식물입니다.

 

학명은 Graptoveria 'Albert Baynes'인데요, 학명에서 이름에 따옴표(' ')가 있는 것은 교배종이라는 뜻이랍니다. 학명을 살펴보아 알 수 있듯이, 연봉은 그라프토페탈룸속 파라구아이엔세(Graptopetalum paraguayense, 용월)와 에케베리아속 S.P(Echeveria sp.)의 속 간 교배종이에요. 그라프토페탈룸속과 에케베리아속을 교배하면 새로운 속 '그라프토베리아속'이 탄생된답니다.

 

- 원산지 : 멕시코

- 과명 : 돌나물과 (Crassulaceae)

- 속명 : 그라프토베리아속 (Graptoveria)

- 시중에서 사용되는 이름 : 연봉, 농월(籠月), 바이네시(바이넨시)

 

광택이 나고 단단하며 두툼한 잎을 가진 연봉은 잎자루가 없고 다육질의 잎이 로제트 형태로 돌려가며 납니다. 도톰한 잎은 햇볕 받은 양에 따라서 아름답게 붉게 물이 든답니다. 줄기는 튼실하게 목질화되며 자라요. 성장은 많이 느린 편입니다. 초 여름, 잎 사이에서 긴 꽃대를 올리며 연한 노랑색의 꽃을 피우지요.

 

반응형

 

번식은 잎꽂이(잎을 재료로하여 뿌리를 생성시켜 번식시키는 것, 아주 잘 됨)나 삽목(꺽꽂이)의 방법을 통해서 시킬 수 있어요. 연봉을 키울 때 양지나 반 그늘에 두면  잘 자라요. 물주는 방식은 연봉은 배수가 잘 되는 흙에서 잘 자라므로 화분 흙이 충분히 다 마른 다음에 물을 한껏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달에 2회 정도로 물을 듬뿍 주어요.

 

 

 

 

 

 

 

그라프토베리아속, 돌나물과의 다육식물 '연봉'-Graptoveria 'Albert Bayn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