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성초(약모밀) 효능 건강기능 효과 성분 - 균을 죽이는 작용이 정말 강력하네요..!

약모밀은 우리나라 남부지역(제주도, 울릉도) 산속, 습기많고 그늘진 곳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약모밀 (어성초)


잎과 줄기에서 고기 비린내가 난다하여, '어성초'라고도 하는데요, (중약초, 즙채, 십약 등의 이름으로도 불림)


고기 비린내 같은 이런 특이한 냄새는,


'데카노일아세트알데히드'와 '라우린알데히드'라는 정유 성분에 의한 것이라고 해요.



붉은 줄기에, 잎은 고구마잎을 닮아 있는 약모밀..



약모밀은 염증을 없애는 효험이 매우 탁월하다고 해요! 


(축농증, 중이염, 치질, 폐렴, 자궁염, 기관지염 등 온갖 염증 질병에 특효)



또한 약모밀은 균을 죽이는 효능이 아주 강력한 것으로 입증되었다고 하는데요,


항생제 '설파민'보다 항균작용이 수십배나 높을 정도로, 


지구상 식물 중 항균력이 가장 센 식물 중 하나라고 하네요! 


(대장균, 적리균, 사상균 등 온갖 균을 억제함)



약모밀은 독을 푸는 작용 또한 매우 강하다고 하는데요,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유방암)


고혈압과 당뇨에도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정력에도 좋다고 해요.



외용으로는, 벌레 물린 데나 화상에 약모밀 생즙을 바르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치질 치료에는,


약모밀 말린 것을 진하게 달여, 매일 차처럼 수시로 마시거나, 


치질 부위를 달인 물로 자주 씻고, 목욕하면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종기 고름을 빨아들이는 효과가 탁월하고,


온갖 피부병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약모밀.. 



이상, 약모밀의 효능과 이용 방법들을 대략 살펴봤습니다.



***  본인의 체질과 건강상태 따라 효능과 부작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시 반드시 전문가 처방 하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