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선 조릴 때 무말랭이를 깔고 조리면 주인공 생선보다 무말랭이가 더 인기있는데. 그러면 구수하고 달콤 개운한 맛의 무말랭이차는 어떨까요? 아침마다 한 잔씩 커피 대신 마시면 좋겠습니다.

 

모든 말려서 먹는 채소나 과일이 그렇듯 햇볕에 말린 무말랭이는 맛과 향은 물론 영양성분이나 효능이 생무와는 비교할 수 없이 증가되는데요, 그램당 식이섬유도 많아지고, 칼슘, 칼륨, 비타민B2, 철분 등이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일주일쯤 햇살가득, 바람 받아 잘 말려진 무말랭이. 볕을 받아야 칼슘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가 형성되지요. (골다공증에 유용) 

 

[본초강목]에 의하면, 무 효능에 대해, '소화를 촉진하고, 독을 풀며, 오장을 이롭게 하고, 몸을 가볍게 하면서 살결이 고와진다.

 

담을 제거하며, 기침을 그치게 하고, 각혈을 다스리며 속을 따뜻하게 하고, 빈혈을 다스린다. 술독을 풀고, 어혈을 풀며 소변이 잘 나오게 하며, 관절을 부드럽게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무의 매운 맛을 내는 '시니그린'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강화시켜 가래를 묽게 해 기관지 질환 예방,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해요.

 

무는 소염작용, 세포 노화를 막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줘요.

 

저칼로리 식이섬유가 풍부해 몸속 노폐물 배설을 좋게 하는 무말랭이차.

 

무 껍질에는 소화효소와 비타민C가 더욱 풍부하니 껍질째 이용하는 것 잊지마시구요.

 

 

다음은 나레이션 영상입니다.

 

https://youtu.be/fbAOc-T5dMU

오장을 이롭게, 점막 강화시켜주는 무말랭이차 효능

 

 

 

 

무말랭이차 만드는법, 무우차만들기 - 건강한 차에요, 굿!

평소 생각지도 못한 차 재료라구요? 무말랭이 가정표차. 무말랭이는 햇살 받아 말리는 과정에서 생무보다 요거 영양기 듬뿍. 너무 괜찮은 거 같아요. 아래 레시피대로 하면 크게 알쏭달쏭 할 것

e-goodlife.tistory.com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멈추게하는 무말랭이차 효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