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추차 끓이는법 대추효능 성분 진하게! 쉽게! 달달한 대추차 만들기..!

스트레스가 심한 날, 마음이 우울한 날, 뒤척여지고 잠이 잘 안오는 날, 진한 대추차를 한 잔 마셔 보세요.


   마른대추


대추는 마음을 편하게 하고, 잠을 잘 오게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성분 및 효능>


'대추를 보고도 먹지 않으면 늙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노화방지의 효과가 있고,


또, 독을 풀고, 손, 발이 찬 데에 좋으며,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C를 사과의 50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는 대추.



말린 대추는 생대추보다 칼륨, 칼슘 등의 무기질 성분이 훨씬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그럼, 대추의 풍미가 진하게 우러나는, 대추차 끓이는 법을 살펴볼까요? (대추차 만들기)



1. 건대추를 물로 씻어, 먼지를 제거한 후, 식초 2-3큰술 넣은 물에, 대추를 20분쯤 담궈둡니다.


주름이 펴진 대추를 물에 여러번 헹궈냅니다.



2. 물 2리터에, 대추 30알 정도를 넣고, 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여, 약 1시간 반 가량, 


물이 대략 2/3 줄 때까지 끓여줍니다.



- 끓이는 용기로, 금속이나 알루미늄 용기는 피하는게 좋다고 해요.


- 끓일 때 생기는 하얀거품은, 사포닌과 베타카로틴으로, 몸에 좋은 성분이라고 하네요.


끓이다 보면, 사라지므로 거둬내지 않습니다.



3. 다음, 흐물해진 대추를 건져, 체에 받쳐 짓눌러 으깨주어, 씨와 껍질을 '과육'과 분리하면 되는데요,


이때, 달인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으깨면 과육이 좀더 '수월하게' 분리됩니다!



4. 분리한 과육을 대추물에 섞어, 한 번 더 끓여 주면 완성인데요,



5. 끝으로, 대추차에 잣 몇개를 동동 띄우면, 씹는 맛도 좋고, 잣의 향긋한 향이 대추와 잘 어울립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좋고, 


풍부한 칼슘은 지방흡수를 막아주어,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대추차.



참고로, 마른 대추 고르는 법은, 주름이 고르고, 만졌을 때 탄력이 느껴지는 게 좋다고 합니다.


*** 본인의 체질, 건강상태에 따라 효능과 부작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나레이션 영상입니다.

대추차 끓이는법, 대추효능 - 나레이션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