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까마중 열매 특징과 효과 ! 까마중 꽃말 ! 효능보니 장수의 과일, 맞네!



까마중은 우리나라 각지에 나고 열대 및 온대에 널리 분포합니다.


우리나라 어디서나 잘 자라고 특히 저지대의 햇볕 잘드는 밭이나 길가에 많이 보입니다.


까마중 꽃말은 동심입니다.  까마중 열매를 신비의 과일, 장수의 과일이라고 합니다.


까마중 열매의 특징과 효능을 살펴보면 그 약리작용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항암효과는 참 강력하다고


합니다.  



까만 열매가 많이 열려 까마중이라 한다고도 합니다.  또 까맣게 익은 열매가 중머리를 닮았다고해서 까마중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여름의 조그만 하얀 꽃에서 가을이면 콩알만한 열매가 검게 익습니다.


열매에 즙이 많습니다.  들, 길옆에서 자란 것보다 산 속 거름기 없는 흙에서 자란 것이 약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가마종, 깨금, 용규, 고규, 수가, 흑성성, 천천가 등이 있습니다. 


사투리로는 땡갈, 개땡갈, 까무중이, 개꽈리, 까까중 등으로 불립니다.


용규.. 라 하며 풀전체를 약용한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까마중은 옹종, 종기 악창을 치료하는 약재로 써왔다고 합니다.


핵심은 염증을 제거하는 약효가 있다는 사실인데, 암 또한 일종의 염증이므로, 까마중이 항암약초로 유명한 이유를


알게 해줍니다.


몸 속의 염증을 없애는 데에는 까마중이 거의 최고의 약재로 손꼽을 정도로 모든 암에 두루 약재로 쓰여진다고 합니다.


<당본초><도경본초><본초강목>같은 옛 중국 의학문헌에 까마중은 열을 내리고 오줌을 잘 나가게 하고


원기를 도와주며 잠을 적게 자게 하고, 옹저와 종기로 인한 독과 타박상 어혈을 다스리며 갖가지 광석물의 독을 푸는


작용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항암작용이 매우 강력한 약재로 유명합니다. 암치료에 널리 사용된다고 합니다.


피부염, 아토피, 만성기관지염, 피를 토할 때, 잘 낫지 않는 종기, 악창, 상처, 타박상, 피로회복, 정력증진, 불면증,


신경쇠약, 탈항, 습진, 피부가려움증, 오줌이 잘 안나오는 데, 기침, 가래, 신경통, 관절염, 암으로 인해 가슴에 물이


고일때 등등..  적용질환이 매우 많습니다.



병원에 가서도 잘 낫지 않고 재발할 정도로 오래된 방광염에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수시로 달인 물을 먹으면 간암, 위암, 폐암, 자궁암, 유방암, 등 온갖 암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눈이 침침한 사람들이 꾸준히 차를 복용하면 눈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습진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심한 사람에게 진하게 달여 가려운 환부에 발르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중풍같은 뇌와 관련된 질병은 발견도 어렵지만 발병 후 후유증도 심한데, 예방이 더욱 중요시되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무엇보다 잘 되도록, 피가 잘 돌도록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까마중 열매 특징과 효능을 알아보니 딱 중풍에 좋은 식품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역시 신비의 과일, 장수의 과일이라고 불리운 이유가 있었네요.. ^^


꽃말이 동심..이라니 까만 열매와 참 잘 어우러지는 듯 합니다.


입안에 열매를 털어 넣으면 '톡'하고 터지고..


어린시절 입이 까맣도록 먹은 추억도 떠오르고.. 점점 까마중의 매력에 빠져듭니다.


아래 동영상에.. 까마중에 대해 여러 질환에 따른 복용법, 자세한 효능, 기타 등등을 좀더  꼼꼼하게 담아봤습니다.


약초 중의 약초인 까마중..!   동영상을 통해 신비한 과일, 장수의 과일, 까마중에 대해 많이 다가가는 기회가 되시길 바립니다.


그리고 건강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위 내용들은 약초 공부 과정에서 알게 된 민간 요법입니다.

약리작용에 검증되지 못한 점이 많고,


개인 체질과 증상에 따라 효과에 있어서 차이가 날 수 있음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