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소하고 영양과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귀리밥.

 

보리, 메조와 함께 알칼리성 식품인 귀리는 무엇보다 우리 몸의 순환을 잘 시켜주는데요, 우선, 피를 잘 돌게하고, 변비를 없애주며, 오줌을 잘 나오게 하는 데 효과적인 귀리라 합니다.

 

미끄러운 성분인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많은 귀리는 혈액을 깨끗이, 또 장 속을 청소해주고, 당분이 서서히 흡수되도록 해주며(다이어트, 당뇨 개선), 다른 곡식들보다 단백질(10% 이상 함유)이 풍부해서 더 유익한 귀리이지요. (철분, 아연,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도 풍부)

 

그럼, 귀리밥 짓기를 알아볼까요?

 

귀리쌀 비율은 귀리랑 현미를 섞어서 하는데요, 귀리랑 현미를 8:2 비율로 섞기.

 

씻은 후, 밥짓기 전에 2~3시간 정도 불려주는데 풍부한 맛을 위해 좋구요, 물양 맞추기는 손등 중간 정도 오게 물을 넣습니다. 탱글탱글한 식감을 원하면 물을 좀더 적게 잡아요.

 

반응형

 

이제, 압력밥솥 또는 잡곡밥짓기로 취사를 누르면, 풍부한 맛의 쫀득쫀득한 귀리밥 짓기가 마무리되지요. 밥만 먹어도 건강해질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보리와 함께 귀리는 겨울 추위를 거뜬히 이기는 생명력 강하고, 가장 소화가 잘 되는 곡식인데요, 평소 늘보리밥이나 귀리밥을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고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귀리, 보리를 7:3 비율로 하는 귀리보리밥을 지어 먹는 것도 추천드리는데요, 좀더 건강하고 가벼운 식단의 다이어트밥이 되겠죠?

 

'귀리밥'을 함경도에선 귀한 손님이 오면 대접했다고 하는데, 귀리는 참 훌륭하고 매력적인 곡식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나레이션 영상입니다.

 

https://youtu.be/L-7q62mqzJk

보리와 함께 능동초이자 소화흡수율이 가장 높은 귀리

 

 

 

 

귀리에 대한 이모 저모 - 새싹 귀리 등등

집콕 시대에 귀리 넣은 잡콕, 아니 잡곡밥 꼭꼭 씹어 먹어요.^^ 우리나라에서 귀리는 과거 환경이 척박하고 곡물이 귀했던 북구 산간 지역의 화전으로, 강원도, 함경도, 평안도 등지에서 과거 재

e-goodlife.tistory.com

 

 

 

귀리 먹는 방법, 귀리 효능

'귀밀떡(귀리떡)에 기름을 발라 젓가락으로 잘 못 집으면 후치령을 넘어간다'고 했을 정도로, 함경도에선 매끄럽기 그지없고 쫄깃한 귀리떡이 별미음식이었다고 해요. 길죽길죽 갸름하니, 겨울

e-goodlife.tistory.com

 

 

 

다이어트밥으로 귀리보리밥 추천

 

 

반응형
댓글